‘제1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베스트축제 은상 수상
‘힐링보약 YES 충장축제’부스 운영…‘충장축제’, ‘동구 관광의 달’ 홍보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10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서 대한민국 베스트축제 기초자치단체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등이 후원해 107개 지자체와 67개 업체 등 174개 부스가 참여한 박람회에 참가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광주 동구청 제공
ⓒ광주 동구청 제공

동구는 현장 운영 및 홍보, 콘텐츠, 부스 조성 등 심사기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구는 이번 박람회에서 ‘힐링보약 YES 충장축제’라는 주제로 ‘제18회 추억의 충장축제’를 알리고, 특히 축제캐릭터 ‘충장이’와 ‘금남이’의 댄스 실력에 매료돼 동구 홍보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에게 ▲광주 동구 관광의 달(5·10월) ▲광주문화재야행 등을 홍보하고, 추억의 뽑기 및 추억의 컬링 이벤트 등을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축제기념품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임택 광주 동구청장은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축제이자 광주의 자랑 ‘추억의 충장축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순로롭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10월 개최 예정인 충장축제가 안전한 환경 속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