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국제기후환경센터, 온라인 실시간 퀴즈대회
‘2021 도전! 온라인 가족 기후벨’참여자모집

(재)국제기후환경센터(대표이사 윤원태)는 가족과 함께하는‘도전! 온라인 가족 기후벨’퀴즈대회를 오는 31일 오후 2시에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온라인 기후벨 퀴즈대회'는 초등학생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기후환경 문제를 풀어가는 형식의 퀴즈대회다.

기후벨 퀴즈대회는 기후위기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제고하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2013년을 시작으로 9년째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 19로 인해 도전! 기후벨 행사를 온라인으로 전환하며, 과거 학생 개인 참가에서 가족 구성원 대상으로 참가 대상이 확대되었다. 온 가족이 함께 퀴즈풀이를 진행하며 행사에 대한 흥미유발과 기후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 증가의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올해도 광주광역시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선착순 200가족을 7월 5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신청 링크는 (재)국제기후환경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내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참가자는 7월 21일 (재)국제기후환경센터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기후변화, 에너지, 녹색생활실천 등을 주제로 한 문제풀이에서 최종 성적이 우수한 45가족을 선발하여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후지킴이상과 함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