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 유튜브 비대면 여행으로 관광 갈증 해소 나서
광주관광재단, 유튜브 비대면 여행으로 관광 갈증 해소 나서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1.05.24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방에서 만나는 광주, 온 지역이 들썩들썩 광주는 지금 ON-AIR!

광주관광재단(대표이사 남성숙)은 비대면 광주 관광 영상콘텐츠를 선보이며 관광도시 광주의 매력 알리기에 나섰다.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광주 곳곳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간접적으로 광주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관광 홍보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광주관광재단 제공
ⓒ광주관광재단 제공

유명 유튜버 소피아의 광주 예술자원 소개 브이로그를 시작으로 지역 MC와 개그맨이 함께 광주 곳곳을 돌아다니며 광주를 소개하는 웹 예능, 광주가 생소한 외국인이 직접 광주를 체험하는 'YOU랑 GO', 방송인들이 광주의 유명캠핑명소에서 힐링타임을 갖는 힐링 캠핑 토크쇼 등 광주의 숨은 관광명소를 알리기 위한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이번 홍보영상에는 '트로트의 민족'에 출연하고 유튜브 구독자 7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유명 스페인 출신 유튜버 라라베니또를 비롯한 외국인 크리에이터가 출연하여 광주의 5·18 역사를 배우고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등 광주 주요 관광 명소를 둘러보고 광주 7味를 직접 맛보며 광주의 매력을 소개한다.

광주관광재단 남성숙 대표이사는 “재단 유튜브 채널 광주관광TV를 통해 비대면 관광 활성화로 광주 관광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것"이라며 "코로나 종식 후 가장 먼저 찾고 싶은 도시가 광주가 될 수 있도록 광주의 매력을 듬뿍 담아내어 다각도로 마케팅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완성된 홍보영상은 오는 5월 28일부터 유튜브 채널에 배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