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의 가장자리에서 꿈꾸는 청년' 주제로 포럼
청년의 위기의 구조적 원인과 정책대안을 진단
17일 오후 7시, 유튜브LIVE 및 15명 사전신청 참여

- 청년정책네트워크, 광주 청년센터 공동주관

광주청년정책네트워크가 오는 17일 오후7시 광주청년센터 1층에서 청년 위기의 구조적 원인을 살피고 청년 정치의 현재를 진단하며, 사회참여를 통한 자율적인 문제해결의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청년,다시봄 5월 - 정치의 가장자리에서 꿈꾸는 청년>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88만원 세대> 저자 우석훈 성결대 교수와 최근 차기 대권도전을 선언한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청년 위기의 구조적 원인’ ‘세대불평등이 낳은 현상’ ‘청년 스스로 해결해 갈 수 있는 사회적, 정치적 활동’ ‘청년 정치의 풍경과 방향’으로 총 네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우석훈 성결대교수는 한국 경제의 세대불평등 구조를 분석하는 경제학자로 2007년 ‘88만원 세대’의 저자이다. ‘88만원 세대’ 이후 약 15년이 지난 2021년 지금 청년세대의 사회경제적 상황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진단할 예정이다.

또한 박용진 국회의원과 함께 청년의 위기에 대한 정치적 대안과 해법을 찾아볼 예정이다.

광주청년정책네트워크 임명규 대표는 ‘5.18 41주년 전야제에 진행하는 이 행사는 광주정신이 청년의 고통과 위기에 어떻게 접속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더 나은 민주주의와 연대를 위해 필요한 노력에 대해 숙고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이 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소수인원(15명)의 현장참여로 진행하며, 유투브 채널 ‘광주청년정책네트워크’를 통해 생중계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은 전화(광주정책네트워크, 010-6685-0326) 또는 온라인(bit.ly/청년다시봄)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 행사는 매달 1회씩 청년정책의 다양한 의제를 중심으로 공감과 토론을 나누는 “청년, 다시봄 프로젝트”의 두 번째 행사이며, 향후 <청년과 복지>, <청년과 문화> 등의 주제로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광주청년정책 네트워크는 광주지역 청년들이 청년 문제의 대안을 모색하고 청년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2016년 출범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