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발달장애인 복지서비스 안내서 배부
광주시, 발달장애인 복지서비스 안내서 배부
  • 조지연 기자
  • 승인 2021.02.0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 주기 맞는 복지서비스 한 권에 담아 제공
10가지 핵심 복지서비스 사업 안내문 각 가정에 발송

광주광역시는 발달장애인이 생애 주기별로 받을 수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광주시 발달장애인 복지서비스 안내서’를 제작해 5개 자치구와 96개 행정복지센터, 장애인복지관 등에 배부한다.

안내서는 영유아기의 발달장애 조기진단 지원부터 학령기의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 성인기의 주간활동서비스, 직업·주거·자립지원, 최중증 발달장애인 융합돌봄지원 등 9개 분야 54개 항목의 발달장애인 복지서비스 내용이 한 눈에 쏙 들어올 수 있도록 알기 쉽게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최중증 발달장애인 융합돌봄 서비스 등을 발달장애인 가정이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발달장애인을 위한 10가지 핵심 복지서비스 사업’ 안내문을 1차적으로 2000여 발달장애인 가구에 우편 발송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서비스 내용을 보완한 2차 안내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시와 5개 자치구 홈페이지, 시·구 정보지 등에 게재해 단 한사람의 발달장애인과 가족도 정보를 몰라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 3일 이용섭 시장은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을 찾아 부모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광주시가 타 자치단체에 앞서 최중증 발달장애인을 위한 365일 24시간 일대일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데 잘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서는 안된다”며 서비스 정보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