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지역민의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해 미디어교육을 함께 이끌어갈 ‘미디어교육 강사’를 오는 18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선발된 미디어교육 강사는 중‧고등학교 교실에서 한 학기동안 진행되는 학교미디어교육,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상설미디어교육(영상, 라디오, 사진, 드론, 크리에이터 등), TV‧라디오 등을 체험하는 미디어체험 등 광주센터가 운영하는 주요 사업의 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교육 전반을 이끌어가는 ‘일반강사’와 이를 지원하는 ‘보조강사’, 미디어체험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체험강사’까지 총 3개 분야이며, 미디어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심사일정은 오는 18일까지 서류 접수를 마감한 후 20일 1차 합격자 발표, 27일 온라인 면접 및 강의 시연을 거쳐 2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특히 보조강사의 경우 대학생,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미디어 관련 분야 유경험자 등을 우대하며 만 15~ 34세의 청년지원자는 청년고용촉진 특별법 상 가산점이 부여된다.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kcmf.or.kr/comc/gwangju)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gjc@kcmf.or.kr)로 제출하면 된다.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사업 분야별로 별도의 강의제안서를 작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