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의 세계, 영상으로 만나다
미디어아트의 세계, 영상으로 만나다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0.12.20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문화재단TV에 22~24일 미디어아트 관련 3개 영상 매일 업로드
문창환·정덕용 작가 브이로그·전시 현장에서 배우는 미디어아트 등

광주광역시와 광주문화재단은 미디어아트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는 영상 콘텐츠 총 3편을 선보인다.

이번 영상은 지난 10월 공개된 미디어아트 교육용 영상 4편의 후속으로 제작되었다. 지난 영상에서는 미디어 아티스트와 VR전문가가 등장해 미디어아트 관련 내용을 강의형태로 풀어내는 것이 주를 이뤘다면 이번에 공개되는 영상은 미디어아트를 각기 다른 방식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광주문화재단 제공
ⓒ광주문화재단 제공

먼저 미디어 아티스트의 일상을 동행하며 평소 일과와 작품세계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 브이로그’ 2편이 제작되었다.

광주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문창환 작가와 ‘2020 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 미디어아트작품 공모전 청년작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정덕용 작가가 출연하였다.

각각 10분 내외의 영상을 통해 미디어 아티스트는 어떻게 작업을 하고 작품 제작 외에는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이번 영상 제작의 목적이다.

본업에 관련된 내용 외에도 작업실 공개, 지인 인터뷰 등을 포함해 딱딱하지 않고 재밌게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 전시 현장에서 배워보는 미디어아트는? ‘미디어아트 전시 소개’

이와 함께 미디어아트 전시가 진행되는 현장에 찾아가 전시를 준비한 기획자 및 참여작가의 인터뷰를 담은 ‘미디어아트 전시 소개’ 영상도 선보인다.

지난 11월 21일 양림동 호랑가시나무언덕에서 진행된 ‘CONNECTED MIND’(주최/주관 ARTZOO, 후원 광주광역시)의 기획자인 신도원(미디어 아티스트)과 전시에 참여한 김재철 작가가 출연하여 전시 준비 과정, 작품 제작에 활용된 프로그램, 미디어아트를 배우려는 이들에게 하는 조언 등의 내용을 인터뷰 형식으로 담고 있다.

총 3편의 영상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광주문화재단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일 1편씩 공개된다. 문창환 작가의 브이로그를 시작으로 정덕용 작가 브이로그, 미디어아트 전시소개 영상 순으로 게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