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축제
19일 유튜브 광주문화재단TV 통해 실시간 온라인 축제로 진행
12일까지 텃밭만들기·칼림바 연주 등 7개 프로그램 참가 접수

‘아트날라리, 올해는 랜선으로 만나요!’

광주광역시와 광주문화재단은 지역문화예술교육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9일 문화예술교육 랜선축제 ‘아트날라리’를 개최한다.

광주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축제유튜브 광주문화재단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를 위해 당일 온라인으로 참여할 참여자를 7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아트날라리’는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지원,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창의예술학교 사업에 참여하는 단체가 1년간의 성과를 시민 모두와 공유하는 문화예술교육축제로 ‘아트날라리’는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문화예술을 즐기는 끼 넘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해 사전녹화와 실시간 온라인 참여로 진행, 공간의 한계를 넘어 보다 많은 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향유 기회를 마련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동네예술배움터 광주Re’와 ‘토요문화학교-주말예술배움터’, ‘창의예술학교’의 40개 단체가 추구하는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의미와 철학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영상과 7개의 체험 프로그램 및 5개의 공연 프로그램 등을 짜임새 있게 구성하여 진행한다. 총괄운영은 놀이요점빵(대표 이보미)이 맡았다.

‘아트날라리’ 주요 프로그램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미니 텃밭 만들기 ▲자연물을 활용한 오브제 제작 ▲광주랜드마크 무드등 제작과 일반 성인을 위한 ▲전통주 빚기 ▲칼림바 제작 및 연주 ▲김장 체험 등을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은 20~40분대로 진행되고, 유튜브와 오픈 채팅방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이벤트를 열어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오는 19일 축제 당일 실시간 온라인 참여 신청은 7일부터 12일까지 광주문화재단(www.gjcf.or.kr)과 광주문화예술지원센터 홈페이지(www.gjarte.or.k)를 통해 구글 설문 폼(https://forms.gle/7gpn6PS1UNHjAe1f6)으로 신청하면 된다.

설문 참여자 선착순 200명에게는 체험 키트 1종이 미리 발송되며, 축제 당일 실시간으로 참여하면 된다.

체험 키트를 받지 못한 참여자들에게도 축제 당일 유튜브 실시간 채팅 및 이벤트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문화예술교육 랜선축제 ‘아트날라리’는 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광주문화재단TV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gjcforkr)로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