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전문]

유족회 형제자매가 빠진 공법단체 설립 법안 통과에 대한 우리의 입장

1980년5월 시퍼런 군부독재의 총칼에 자식들을 잃고  돌아가실때까지  온 몸으로  투쟁하셨고 그 뒤를 이어 우리 형제자매들은 5월정신을 이어받아 5.18진상규명과 5월정신 계승을 위해 지금껏 투쟁해왔다.

우리 부모들은 억울하게 자식을 잃고 우리들은 형제 자매를 잃었다.

5.18유공자유족회원들이 4일 광주광역시 서구 5.18기념문화센터 앞에서 최근 국회 상임위에서 통과된 5.18공법단체 설립 법안에 "형제 자매가 누락한 것에 반대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예제하
5.18민주유공자유족회원들이 4일 광주광역시 서구 5.18기념문화센터 앞에서 최근 국회 상임위에서 통과된 5.18공법단체 설립 법안에 "형제 자매가 누락한 것에 반대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예제하

처음 5.18 3단체는 유족의 회원의 범위에 형제자매를 포함한 공법단체 법률안을 3단체의 합의사항으로 국회에 상정했다.

하지만 유족회원의 자격에 형제자매가 빠져있는 공법단체 법안이 통과되었다.
우리는 너무나 애통하고  분노를 참을수없다.

직계존비속도 없이 죽은것도 억울한데 우리 형제자매까지 두번 죽이지 마라.우리 형제자매는 40년전 국가폭력에 희생된 유공자의 가족이 아니란말이냐?

형제자매 무시한 그런 공법단체라면 우리는 끝까지 반대한다.
3단체 합의사항이 지켜지지않는 그런 공법단체는 절대 통과되서도 안된다.

이 법률안이 통과되어 개정된다면 40년동안 함께 해왔던 우리 형제자매들은  유족회 회원자격도 없어지고 만다.

우리가 오직 바라는 것은  유족 예우가 아닌  공법단체 유족회원으로 인정해달라는것이다.

ⓒ예제하
ⓒ예제하

유족 형제자매가 빠진 공법단체 법률안을 우리는 강력하게 반대한다.
유족 형제자매 빠진 법률안이 통과되지 못하도록 우리는 끝까지 투쟁할것이다.

*망월동이 통곡한다.형제자매까지 두번 죽이지마라!!!
*유족회 형제자매도 회원으로 인정하라!!!
*유족회 형제자매가 빠진 법률안 통과는 3단체 합의사항이 아니다!!!
*우리 형제자매는 돈 달라는것이 아니다.회원으로만 인정해주라.*보훈처에서 인정한 회원 자격을 누가 박탈시킨다는 것이냐?
차라리 우리는 공법단체 안가겠다!!!

*형제자매 빠진 공법단체가 웬말이냐 누구를 위한 공법단체냐 반대한다!!!
    2020년12월 4일

(사)5.18민주유공자유족회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