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4일 원서 접수…1학년 15명 선발 내년 3월 개교

전남 담양군에 신설되는 전국 최초 공방형 공립 대안학교인 송강고등학교가 2021년 3월 1일 개교를 앞두고 전국 단위로 첫 신입생 모집에 들어갔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송강고 신입생 선발을 위해 16일(월)부터 24일(화)까지 입학원서를 접수하고 있다. 선발인원은 1학년 15명이다.

전남 담양에 들어선 전국 첫 공방형 공립대안학교 송강고 전경.
전남 담양에 들어선 전국 첫 공방형 공립대안학교 송강고 전경.

송강고는 담양군 봉산면 양지리 옛 봉산초 양지분교 부지에 교육부 특별교부금 40억 원, 전라남도교육청 28억 원, 담양군청 10억 원 등 총 78억 원을 투입해 신설 개교한다.

연면적 3만 2,521㎡ 규모로 건립되고 있으며, 현재 본관동과 급식실, 공방동, 기숙사 등의 내·외부 마감 공사와 토목공사가 진행중이다. 전체 공정률은 60%로 2021년 1월 준공 예정이다.

‘스스로 서고 함께 성장하며 삶을 창업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교육 비전으로설립되는 송강고는 창의·융합형 학생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미래형 학습 공간을 구성한다. 이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하고, 자신의 재능과 특성을 충분히 살려 스스로의 삶을 가꾸고 꿈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학생 중심 미래형 학교의 모델로 가꾼다는 게 도교육청의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전남 도내 중학교 졸업예정자와 졸업생 및 타 시도 중학교 졸업예정자이며, 도교육청 민주시민생활교육과에 방문 또는 우편(등기)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를 오는 12월 1일(화) 전라남도교육연수원에서 면접고사가 실시된다.

자세한 입학 정보 안내는 송강고 누리집(http://songgang.hs.jne.kr)와 전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jne.go.kr) 공지사항 등을 참조하면 된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번 신입생 선발과 별도로 오는 2021년 초 현재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1·2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전·편입생 전형을 실시하며 추후 송강고 홈페이지에 모집요강을 공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