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5·18민주광장서 전통연희·무용극·댄스컬·마술팀 등 공연 선보여

광주광역시와 광주문화재단은 오는 14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5·18민주광장에서 우리 지역 예술인들로 구성된 전통연희·무용극·댄스컬·마술팀 등 총 11개 프로그램으로 추가 편성된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0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기존에 계획한 대면 행사를 총 16회차 온라인 페스티벌과 소규모 현장행사 병행방식으로 전환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출연을 대폭 확대하여 진행해왔다.

ⓒ광주문화재단 제공
ⓒ광주문화재단 제공

이번 주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안전수칙을 준수하면서 거리 공연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무등산을 지키는 산신과 호랑이가 만나 선보이는 전통연희 ‘전통놀이 원(전통연희놀이연구소)’ ▲한국 도깨비의 움직임과 인간에게 다가가기 좋아하는 모습을 무용으로 만나보는 ‘노르당가브서(태무용단)’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지친 현대인에게 꿈과 희망의 꽃길을 선물하는 ‘감성광대 이야기(감성광대 제로)’, 아름답고 화려한 버블 퍼포먼스 ▲‘버블타이거의 동심여행(타이거짐)’ 등으로 구성됐다.

안전한 행사를 위해 모든 공연은 장소별로 안전 펜스 설치 후, 관객 인원을 제한하며, 발열체크 및 인명록 작성을 완료한 관객들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문의. 프린지페스티벌 사무국 062-223-0410, 홈페이지 www.fringefestival.kr/

이후 무관객‧비대면 방식인 온라인 프린지페스티벌은 오는 13일 오후 7시, 14일 오후 4시, 15일 4시 광주프린지페스티벌 유튜브 공식계정에서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