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일까지 후보자 추천 모집…12월 수상 예정
문학, 한국화, 서양화, 국악 등 4개 부문 9명 선정

광주광역시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2020광주시문화예술상 수상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

문화예술상은 지역출신으로 문화예술발전에 현저한 업적을 남긴 문화예술인의 숭고한 예술정신을 드높이고, 그들의 뜻을 이어받아 한국 문화예술의 창조적 계발과 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문학, 한국화, 서양화, 국악 등 4개 부문에 9명의 문화예술인을 선정한다.

시상대상은 문학 부문 박용철·김현승·정소파 등 3명의 문학상, 한국화에 허백련 미술상, 서양화에 오지호 미술상, 국악에 임방울 국악상 등으로 4개 부문 9명의 문화예술인을 선정한다.

‘광주시 문화예술상 조례’ 후보자 추천 규정에 따라 각급 기관장 및 사회단체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뿐만 아니라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광주시민 20인 이상의 개인 연서로도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방법은 공모결과 보조사업자로 선정된 한국예총광주광역시연합회(062-528-9207)에 공적조서, 이력서, 공적증빙서류를 포함한 추천서를 9일부터 11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추천을 통해 모집된 후보자는 부문별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12월 수상하며, 수상자의 사기 진작을 위해 문학상은 관련 문집 발간, 미술상은 작품초대전, 국악상은 기념공연 형태로 내년 문화예술창작활동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