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단속 CCTV 방범 영상 공유’ 최우수 협업사례 선정
광주혁신참여단 등 시민·공무원 90명, 청중심사단으로 참가

광주광역시는 지난 3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10개 협업 팀이 참가한 가운데 ‘2020년 협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올해 각 부서가 추진 한 87개 협업사례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0개 사례에 대한 추진 성과 발표와 시민과 공무원 90명으로 구성된 청중심사단의 현장 심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또 최종 순위는 경진대회 발표 점수 70%와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시민들의 온라인 투표 점수 30%를 합산해 결정했다. 앞서 광주시는 지난 10월19일부터 28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다.

경진대회에서는 ‘자치구 불법 주정차 단속용 CCTV의 방범 영상 공유’가 올해 광주시가 추진한 최우수 협업사례로 선정됐다.

‘자치구 불법 주정차 단속용 CCTV의 방범영상 공유’는 자치구, 통신사와 협업으로 불법 주정차 단속용으로 설치한 CCTV 1586대를 광주시가 운영하는 통합관제센터와 연결해 방범용으로도 활용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1000여 대 이상의 방범 CCTV를 신규 설치하는 효과가 나타나 50억원 이상의 예산이 절감됐으며, 안전 인프라를 조기에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 한 개의 시설물에 불법 주정차 단속과 방범 기능이 동시에 가능해 도시미관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우수상으로 ▲감염병 감시 관리체계 구축(건강정책과) ▲광주형일자리 공동복지 프로그램 구축(일자리정책관) 등 2개 사업이, 장려상은 ▲인공지능 선도도시 스마트공장도입 육성(기업육성과)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만들기(여성가족과) 등 2개 사업이 선정됐다

광주시는 협업 우수사례를 추진한 공무원에 대해서는 근무평정에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