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자격, 대학교수, 연구기관 연구원 및 관련분야 전문가 대상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는 지역의 경제구조 및 산업에 대한 분석을 통해 지역경제의 발전방향과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외부전문가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연구논문을 공모한다.

연구 주제는 '인구구조 변화를 반영한 광주전남지역 지역내총생산 예측'이며 연구비는 편당 2000만원 내외를 지급하며, 연구 기간은 약 6개월 내외, 응모자격은 대학교수, 연구기관 연구원 및 관련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다.

논문은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 직원과의 공동연구 형식으로 진행하되, 선정된 외부연구자에게는 주저자(제1저자)로서 연구를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최종 연구보고서를 제출할 책임이 부여한다.

또 논문수준은 학술지 등에 게재 가능한 수준으로 이론, 서베이, 실증분석 등을 통해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해야 한다. 

응모 방법은 연구계획서*(2~3page 내외로 작성), 이력서, 공동연구 과제 선정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연구계획서는 연구방향 및 필요성, 지역사회의 수요, 정책적 시사점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선행연구와의 차별성, 분석방법의 적합성 등도 설득력 있게 제시해야 한다.

공모 기한은 20일 우편 발송시에는 마감일 도착분에 한한다. 

연구자는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에서 개최하는 중간세미나, 최종세미나 등에 참석하여 연구 진행상황 및 연구 결과를 발표해야 하며 논문의 저작권은 한국은행에 귀속되며 한국은행은 논문의 전부 또는 일부를 간행물로 발간할 수 있다.

/접수처: 전자우편  gwawngju@bok.or.kr,
우 편 : (61947) 광주 서구 상무중앙로 126(치평동 1202)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 경제조사팀
(062)601~1112.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