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실시간 세계 문화·음식 체험, 다국적팀 공연 등 선보여

세계 각국의 음식과 전통문화, 이국적인 공연 등이 어우러져 광주 시민과 외국인이 함께 하는 글로벌 문화축제인 ‘제26회 광주국제교류의 날’이 오는 11월1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국제교류센터가 주관하는 ‘광주국제교류의 날’은 광주시의 대표적인 내・외국인 문화 교류행사로, 매년 2000여 명의 시민과 외국인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음식 및 문화 체험, 다국적팀 공연, 글로벌커뮤니티 소개 등이 영상으로 구성되고 다양한 참여이벤트로 시민들의 참여를 이끈다.

세계음식 및 문화 체험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으로 실시간 진행되며, 수업참가비는 무료로 참가자들에게는 사전에 체험 꾸러미가 발송된다.

실시간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세계 5개국의 음식 및 문화 소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게재할 예정이다.

또 광주 지역 내국인과 외국인이 함께 활동하는 지역 커뮤니티 소개 영상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지역의 국제교류 커뮤니티를 알고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행사 기간 중 매주 일요일에는 지역 다국적 음악 커뮤니티의 공연 영상이 게재돼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을 위로할 예정이다.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특별 이벤트 및 상품도 마련된다. ▲광주국제교류센터 유튜브 구독 이벤트 ▲소셜네트워크(SNS) 태그 인증 이벤트 ▲나도 요리사 ▲나도 공연가 ▲사진으로 묻는 안부 등의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만든 콘텐츠로 서로 소통하고 즐기는 온라인 축제의 장을 이룬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 검색창에 ‘광주국제교류센터’를 검색 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고, 각종 이벤트에 대한 정보는 광주국제교류센터 공식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