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도전정신 키우고, 미래 청년창업가 발전 계기

전남도는 27일 순천대에서 ‘제21회 대학 벤처동아리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그동안 ‘대학 벤처동아리 경진대회’는 대학생들이 ‘아이디어 창업’이라는 도전에 참가해 경험을 축적 하고, 미래 청년창업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비 등을 우선 지원해주는 도움의 장이 돼 왔다.

현재, 도내에는 9개 대학, 84개의 대학 벤처 동아리 중 도비 1억3천만 원을 투입해 각 대학이 추천한 30개 우수동아리의 창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대학 벤처동아리 경진대회’는 대학의 추천으로 지원금을 받은 동아리가 대학의 명예를 걸고 겨루는 아이디어 페스티벌로 박진감 넘치는 경쟁이 예상된다.

참여 신청한 동아리 중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5개 팀을 대상으로 PPT발표와 문답 심사가 이뤄진다. 이에 대해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가 창의성, 기술성, 실현가능성 등을 중점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최종 수상자로 대상 1팀, 우수상 4팀, 장려상 4팀 등 총 9개팀을 선발한다.

입상한 동아리에는 상장과 함께 총 8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특전으로 내년 대학 벤처동아리 지원금 신청 시 가점 부여를 비롯 연구개발비․시제품제작비 우선 지원 등 혜택을 받게 된다.

전남도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가 지역 대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도전정신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발굴된 창의적인 창업아이디어가 전문가들의 조언과 도움을 통해 사업화로 연계되는 등 미래 성공 창업가를 배출할 등용문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