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체육시설, 한국가사문학관 등 실내 관광 시설 휴관 연장
20일까지 관내 사회단체 집합 금지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관내 사회단체의 집합금지와 모든 공공체육시설, 실내 관광지 등 관내 다중이용시설의 이용 제한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담양군은 한때 400명대까지 치솟았던 신규 확진자 수가 조금씩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며 지난 3일부터는 엿새 연속 100명대를 유지하고 있지만 최근 광주광역시의 전통시장 근처 식당 등 인근 지역의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어 행정조치를 연장했다.

최형식 전남 담양군수.
최형식 전남 담양군수.

이번 조치에 따라 20일까지 다중이 모이는 모든 집합·모임 행사를 금지하고 실외 스포츠시설과 담빛수영장, 문화회관, 체육관 등 실내 공공시설의 이용을 제한한다.

현재 담양군은 최근 전남도의 실내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과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에 따라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으며, 청사 내 별도 상담 장소를 마련해 민원인을 응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출입구 발열체크와 민원실 등 민원인 응대가 많은 직원 자리와 회의실에 투명 아크릴판을 설치했으며, 매일 청사 각 사무실과 입구 손잡이, 민원창구, 무인민원발급기 등에 철저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최근 광주 전통시장 내 식당에서 연이어 확진자가 나오며 생활권을 공유하는 우리지역 또한 경각심을 늦출 수 없다”며 “우리 지역을 지킬 수 있는 가장 든든한 방패인 철저한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과 지침을 반드시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