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전문]

우리 시민사회 모두 앞장서 함께 함으로써 어려움에 처한 지역공동체 우리
광주가 5.18 나눔과 연대정신으로 이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야 할 때입니다.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은 광주시의 결정에 적극 환영 동참하면서 이러한국가재난 사태에 즈음하여 우리 광주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하여 그동안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왔듯이, 앞으로도 국가 재난 극복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 드리며 다시한번 시민여러분께 강력하게 호소 드립니다.

우리 지역에서 더 이상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아무리 덥고 힘들어도 방역마스크착용, 수시 손 소독제 도포등 개인 방역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키시고 불필요한 외출과 만남, 방문도 자제해 주십시오.

ⓒ광주시민단체총연합 제공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 제공

혹여 감염원 접촉 등 의심 있는 분이나 행정명령을 준수하지 않은 시민이 계시면 모든 시민의 안전을 위해 신속하게 검사 받는 등 방역당국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공공의 선 실천에 앞장서 주십시오.

감내하시기 어렵고 힘든 상황이시겠지만 행정명령은 지역사회의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며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한 시점입니다.

현재 우리 주위에 광범위하게 터져 우리의 소중한 건강과 생명을 호시탐탐 노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비가시적인 적 악성 바이러스를 극복하려면 모두 건강하고 무사하게 각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멀리하고픈 코로나19가 이제는 생활 속의 일부로 자리 잡아 집 밖에 풀어논 사나운 개처럼 위험이 도처에 산재해 있으니 조심하고 또 조심 항상 긴장해야 합니다.

비대면이 희망이고, 마스크 착용이야말로 최선 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다시 한 번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2020. 8. 31.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208단체) 회원일동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