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식품과 위생용품 등 18종으로 구성된 구호박스 500개 전달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8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송종욱 광주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을 위한 긴급구호박스‘사랑꾸러미’5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 제공

광주·전남에 기록적인 폭우로 곳곳에서 침수피해와 하천 범람 등이 일어남으로써 인명과 재산피해가 속출하는 등 역대급 수해가 발생한 가운데 송종욱 은행장과 임직원 40여명은 지역 수재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마음을 담아 즉석식품과 생수, 위생용품 등 18종으로 구성된 긴급구호박스‘사랑꾸러미’1,000상자를 직접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자체적으로 진행했다.

1,000개의 긴급구호박스 중 500개는 광주광역시를 통해 광주지역 수재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나머지 500개는 오는 19일 전라남도를 통해 전남지역 수재민들에게 전달될 것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코로나19’여파로 힘든 요즘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까지 더해져 실의에 빠진 지역민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자 임직원들과 함께 작은 정성을 모았다”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사명감을 가지고 피해복구를 위한 봉사활동 및 특별금융지원 등을 실시하며 집중호우 피해 최소화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광주은행은 지난 10일 집중호우 피해복구를 위한 봉사단을 발대하고, 송종욱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함께 피해복구 현장을 찾아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특히 나주·담양·구례 등 침수피해지역 중심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피해 복구에 나서기도 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