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로운 교육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가야 합니다. 비대면 수업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겪었지만, 정확한 평가를 통해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코로나19 시대, 우리 대학 교육과정의 평가와 설계’라는 주제로 2020학년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김혁종 광주대학교 총장이 ‘코로나19 시대, 우리 대학 교육과정의 평가와 설계’라는 주제로 열린 2020학년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워크숍에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김혁종 광주대학교 총장이 ‘코로나19 시대, 우리 대학 교육과정의 평가와 설계’라는 주제로 열린 2020학년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혁종 총장과 학처장 등 주요 보직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행정관 스마트강의실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은 대학원 및 학부(과)의 2020학년도 1학기 ▲교양교육과정 ▲전공교육과정 ▲비교과 교육과정 ▲원격 수업 등을 평가하고 2학기 수업 운영계획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학생과 교수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비대면 수업(온라인)에 대한 형태와 만족도 등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필요한 지원사항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또한 1학기 광주대에서 진행된 온라인 비대면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김혁종 총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이며 적극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규무 교무처장은 “이와 같은 워크숍을 매 학기 정기적으로 개최해, 교육과정의 개선 및 수업을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