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조선대학교 이사회, 3일 김이수 전 헌법재판관 이사장으로 선출

학교법인 조선대학교가 제3기 정이사 이사회를 이끌 이사장으로 김이수 전 헌법재판관이 선출됐다.

김이수 학교법인 조선대학교 제 3기 이사장.
김이수 학교법인 조선대학교 제 3기 이사장. ⓒ조선대학교 제공

3일 오후 2시, 이사 9명 전원과 감사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장실에서 열린 조선대학교 제3기 이사회 첫 번째 회의에서 김이수 전 헌법재판관이 이사 전원의 찬성으로 학교법인조선대학교 이사장에 선출됐다.

김 신임 이사장은 전북 고창 출신으로 전남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사법시험 합격 이후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 인천지방법원장, 사법연수원장,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 등을 역임했다.

학교법인조선대학교는 "이사장 선출에 따라 제3기 이사회가 대학에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여 성공적인 대학혁신을 이루고, 향후 공영형 사립대의 기틀을 마련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이수 제3기 학교법인 조선대학교 이사장과 이사진, 민영돈 조선대학교 총장이 3일 본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이수 제3기 학교법인 조선대학교 이사장과 이사진, 민영돈 조선대학교 총장이 3일 본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선대학교 제공

한편 학교 법인 조선대학교 이사는 김이수 이사장을 비롯해 김무영(목포기독치과의원 원장), 백란(호남대학교 교수), 변원섭(한국능률협회 공공혁신본부장), 신윤숙(전남대학교 교수), 이문수(전남도민일보사 대표), 임동윤(조선대학교 명예교수), 정병준(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조은정(목포대학교 교수)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