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학광주지부, "장휘국 교육감 사퇴" 주장
참학광주지부, "장휘국 교육감 사퇴" 주장
  • 조지연 기자
  • 승인 2020.06.23 11: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자금 수수의혹 관련 성명 발표

성명 [전문]

장휘국교육감의 연이은 비리 의혹 광주교육 망신이다.
즉각 사퇴하라!!

-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한유총 관련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 경찰이 수사 착수
-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처조카 친인척 인사교류 비리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의 한유총 관련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 했다는 보도와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처조카 친인척 인사교류 비리 의혹으로 온 광주시가 시끄럽다.

지난해 말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광주지회 전임회장이 재임시절 협회비와 특별회비 수천만원을 횡령한 혐의로 수사를 받는 과정에서 장휘국 교육감과 관련의혹이 불거져 나왔다.

2018년 5월과 6월 교육감 선거시기에 전임지회장은 광주 한유총 임원들로부터 장휘국 교육감에게 돈을 건네주겠다는 명목으로 직접 돈을 걷었으며, 선거 직후 ‘장감이 사립유치원장들의 도움에 대해 고맙다고 인사’하였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한다.(12월 4일, 참여자치21 보도자료).

이러한 의혹이 불거져 나온 것에 대해 광주참교육학부모회(이하 우리회)는 2019년 12월 11일 ‘장휘국 교육감의 한유총 전임 광주지회장과의 뇌물수수 의혹을 해명하라’는 성명서를 냈다.

이런 의혹에 대해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던 장휘국교육감이다. 6개월이 지난 지금 장휘국 광주시교육감과 한유총 관련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에 또다시 경찰이 수사를 착수한다는 보도다. ‘아무 관계가 없는 걸로 해서 이미 끝난 걸로 알고 있다’는 장교육감의 답변도 거짓이었던 것인가?

그후 또다시 처조카 친인척 인사교류 비리 의혹까지 터졌다. 더 기가 막힌 상황은 장휘국교육감의 처조카인 교육공무원 ㄱ씨가 전남에서 광주로 전입한 의혹 제기에 ‘ 대일 교류로 들어온 것이지 뭐 특별히 어떻게 해서 들어온 사람이 있는 것 아니다’ 장휘국교육감이 답변했으나 당시 자리로 바꾼 대상자는 교육청에 인사교류 신청을 했을뿐 장휘국교육감 처조카와 합의한 사실은 없다고 답했다. 결국 장휘국교육감은 또 거짓 해명을 한 것이다.

이러한 의혹이 어디까지인지 우리회는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스스로가 한 점 부끄럼이 없는지 되돌아보고, 현재 제기되고 있는 의혹들에 대해 시민들과 학부모, 학생들에게 거짓없이 소명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장휘국교육감은 평소 교육공무원의 비리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해 왔다.

수사기관에서 무협의 처분을 받아도 교육공무원징계양형기준에 의해 품위유지를 위반했다는 이유로 교사들을 중징계 처벌했다.

광주교육의 최고 수장이 뇌물수수의혹과 친인척인사 비리 의혹에 휩싸인 것만으로도 광주교육의 위상과 신뢰는 무너졌다. 이에 대해 장휘국 교육감은 책임지고 스스로를 징계하라 또한 수사당국은 관련 의혹을 조속히 엄정 수사하라.

2020년 6월 23일

광주참교육학부모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0-06-24 08:54:11
[류달용] [오전 8:51] 광주라는 동네는 비리가 언론에보도되도 아무 거리낌없이 지나간다?
최근kbs방송 탐사k에 보도된 한두레농산건은 20여년전부터 풍암동의 두레농산물공판장건부터서 이어지고있다?
풍암동개발에서 수완지구 개발로이어지는 시리즈에 그간 군소규모가작은 인터넷판 뉴스매체부터 공중파와 메이저급신문사도 수십번 취급했다?
그래도 후속으로 개운하게 파헤처저서 정리되었다는 뉴스를 보지 못했다?
어제부터는 장휘국교육감 부인의 금품관련으로 방송과 신문에서 시리즈로 보도되던데 이또한 넘어가겠지?
그자는 red파로서 그쪽에 충성도가 강하니 또봐주고 넘어가고?
그러면서 광주정신이니 민주 인권 정의를 넘버원으로 내세우는 어처구니?
추악한 비민주가 앞선 칸추리를 마우스로만 민주라니?
사유재산을 맘대로 약탈 강탈해도 지역사회가 정의로운 말한마디안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