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거주 청소년들 주소지에 관계없이 지원받아야"

김광란 광주광역시의회 의원(민주당 광산4)은 18일 열린 제290회 정례회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코로나19에도 지원받지 못한 미인가 대안학교들이 많다. 교육청은 대안교육지원 마련방안을 체계적으로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미인가 대안학교의 경우 코로나19에도 방역물품, 급식꾸러미 등을 전혀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미인가대안학교 지혜학교 학생들이 지난해 6월 물놀이 수업을 하고 있다. ⓒ지혜학교 누리집 갈무리
미인가대안학교 지혜학교 학생들이 지난해 6월 물놀이 수업을 하고 있다. ⓒ지혜학교 누리집 갈무리

이어 “지혜학교는 광주 외 지역학생들이 많이 오는 학교이고 이들은 온전히 6년을 광주에서 보내고 전국으로 나간다"며 "하지만 이 아이들은 주소지가 광주가 아니라는 이유로 급식비조차 지원받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광란 광주시의원은 “교육청은 학교 내 학생들만 교육청 소관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야 한다” 면서 “광주 안에서 생활하고 배움을 열어가는 모든 청소년들에 대해 교육청이 1차적 책임을 져야한다”고 주장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작은 단위의 미인가 놓치고 간 것은 인정하겠다.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광주시교육청과 광주시 업무 당담부서와 대안교육기관 그리고 지역센터 관련자들과의 협의체를 통해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