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관련 조례에 ‘중소기업 특례보증 및 이자차액 지원’ 조항 신설
오는 6월 예산 확보 후 이르면 7월부터 사업 추진
기업체별 최대 1억 원 이내 대출, 1년간 연 2% 이자차액 지원

광주 북구(구청장 문인)가 광주시 자치구 중 최초로 중소기업에 대한 특례보증 및 이자차액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북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대한 경영 자금 지원을 위해 지난 19일 열린 북구의회 본회의에서 ‘중소기업 특례보증 및 이자차액 지원’ 조항 신설을 골자로 하는 ‘광주광역시 북구 중소기업 육성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의결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례 개정은 지난달 코로나19 기업체 피해 조사 결과 경영 자금 지원이 최우선 순위로 조사된 데에 따른 것이다.

이에 북구는 오는 6월 제2회 추경 시 관련 예산을 확보하고 이르면 7월부터 광주신용보증재단과 광주은행 간 업무협약을 맺은 후 대출 이자차액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경영 자금을 구하기 힘든 상시종사자 10인 이하 소기업들이 원활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북구는 그동안 소상공인만 해당했던 특례보증 지원을 이번 ‘중소기업 특례보증 및 이자차액 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체별 최대 1억 원 이내의 대출과 1년간 연 2%의 이자차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