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 설립 '잰걸음'
광주관광재단 설립 '잰걸음'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0.05.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발기인 총회…취지문 채택, 정관안 의결, 임원추천위 구성 논의
광주컨벤션뷰로 사무·직원 승계해 25명으로 7월 중 정식 출범 예정

광주 관광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광주광역시 관광재단이 출범을 위한 첫 번째 공식 절차인 발기인 총회를 개최하는 등 설립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13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관광재단 설립 전 집행기관 성격의 발기인 총회를 열어 광주관광재단의 초석이 되는 관광재단법인 설립 취지문 채택, 정관안 심의 의결, 이사회 구성을 위한 임원추춴위원회 구성 계획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광주시청 제공
ⓒ광주시청 제공

총회에는 이사장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 정순애 시의원, 이진식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이상태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장, 정길영 광주시관광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관광재단 설립을 위한 그동안의 추진사항과 설립 계획이 보고 됐다.

보고에 따르면 관광재단은 기존 광주관광컨벤션뷰로 조직의 사무와 직원들을 고용 승계해 7월 중 정식 출범할 예정이며, 광주관광컨벤션뷰로는 해산절차를 거치게 된다.

관광재단의 조직은 대표이사를 포함해 총 25명으로 구성된다. 컨벤션뷰로 인력을 승계하고 추가로 필요한 인력은 법인 출범과 함께 추가로 채용할 예정이다.

광주관광재단은 광주지역의 분산된 관광자원과 연관산업을 체계적으로 연계‧통합 관리하고, 관광행정력 집중을 통한 관광 진흥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는 통합기구로 설립된다.

주요 기능은 관광자원의 개발과 상품화 등 관광콘텐츠 확충, 국내외 관광홍보 및 마케팅을 통한 관광객 유치, 기업회의 및 국제회의 개최지원, 지역 관광정보의 수집 및 제공, 관광편의 및 관광여건 개선사업, 관광기업의 육성 및 지원, 전문인력 양성 및 역량강화 사업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