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국에서 자가 도착까지 일반시민과 동선 철저히 분리

코로나19 지역사회 발생이 감소하고 해외 입국 확진자 증가로 자가격리자 관리가 코로나19 방역의 핵심이 되고 있는 가운데, 전남 순천의 해외입국자 관리 정책에 시민들이 안심하고 있다.

순천시는 지난 4월 1일부터 정부지침에 의거 순천에서 거주하거나 체류하기 희망하는 해외입국자에게 입국 후 2주간 의무 자가격리를 통지하고 있다.

해외 입국자가 인천공항 검역을 통과하고 거주지가 순천시임이 확인되면 자가격리자 안심보호 앱을 통해 보건소 직원과 1:1 상담을 실시, 전라남도 임시검사시설을 거쳐 순천으로 오게 된다.

임시검사시설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결과 음성이 나오면 시에서 마련한 전용 리무진버스를 타고 일반인과 접촉 없이 자가 또는 시설 이송하게 된다.

함께 거주하는 가족 중 노인․영유아 등 취약계층과 동거하거나, 개인 사정으로 가족과 철저한 분리가 어려운 해외 입국자 대상 시에서 따로 마련한 격리시설을 지원하고 있으며, 해외입국자가 자가격리를 희망할 경우 가족과 분리를 위해 가족숙박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순천시는 2주 간의 자가격리 해제 전 방문 진담검사를 실시하고, 최종음성 확인 후 1주일간을 능동감시 기간으로 정하고 확진자 발생에 대비해 철저한 감시를 추진하고 있으며, 격리자 생활용품키트를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

순천시는 시설격리자에 대해서도 설문조사를 실시, 건의사항 등을 반영하는 등 효율적인 격리자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