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백화점, 활꽃게와 쭈꾸미를 활용한 요리법 소개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가 오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계절과 식탁(SEASON IN THE TABLE)이라는 주제로 봄 제철에 먹을 수 있는 싱싱한 식재료를 본관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백화점과 우리 농가와 함께 협업하여 준비한 싱싱한 식재료인 ‘서해안 활꽃게와 쭈꾸미’를 선보이고 이를 활용한 요리법을 소개한다.

ⓒ광주신세계백화점 제공
ⓒ광주신세계백화점 제공

또한 함께하면 좋은 봄나물과 제철과일 그리고 해산물에 어울리는 와인까지 선보인다. 

가격대는 활꽃게 7,800원(100g), 쭈꾸미 4,600원(100g), 브리갈다라 소아베 화이트와인 19,000원(750ml), 베테 디 산 레오나르도 레드와인 27,000원(750ml) 등이 있다.

봄 서해안 바다의 보물이라 불리는 꽃게와 쭈꾸미를 까다로운 기준으로 선별하여 당일 살아있는 상태로 수족관을 활용한 활(活)물류로 백화점까지 직송 받아 가장 신선한 상태로 만나 볼 수 있으며, 꽃게의 경우 320g이 넘는 특대 사이즈의 알이 찬 암게가 입점 되며 원하는 요리에 맞게 손질서비스와 스팀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꽃게는 대표적인 저열량 고단백의 영양 식품으로 제철을 맞은 지금 살과 알이 꽉 차있으며,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칼슘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키토산을 함유하고 있다.

쭈꾸미는 산란기를 앞둔 4월이 가장 맛있고 타우린이 다향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으며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이를 활용한 요리로는 단호박 꽃게탕과 꽃게찜, 꽃게 어묵꼬치탕, 쭈꾸미 마늘종 버터볶음밥, 쭈꾸미 채소볶음 등이 있이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어플리케이션에 자세한 요리법이 설명되어 있다. 

단호박 꽃게탕. ⓒ광주신세계백화점 제공
단호박 꽃게탕. ⓒ광주신세계백화점 제공

꽃게와 쭈꾸미 주재료에 봄나물과 함께 하면 최고의 봄을 이길 수 있는 최고의 요리가 탄생 된다.

봄나물은 입맛을 돋우고, 봄철 피로감이나 춘곤증을 이기게 해주며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봄 나물에 함유된 섬유질은 장운동을 촉진해 미세먼지 속 유해물질을 배출해주어 제철인 지금 섭취 하는 게 가장 좋다. 

대표적인 봄나물로는 두릅, 쑥, 취나물, 달래, 죽순, 세발나물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