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 '공명선거추진단' 출범
민주당 광주, '공명선거추진단' 출범
  • 이상현 기자
  • 승인 2020.04.05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운동 앞장"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송갑석)은 5일 오전 시당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공명선거 추진단’의 출범과 함께 첫 회의를 갖고, 공식활동을 시작했다.

‘더불어민주당 공명선거 추진단’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박상호 수석부위원장을 추진단장으로 임명하고, 각 선거구별 1명씩의 부단장과 대변인(심현주 총무부국장)으로 구성됐으며 각 캠프별로 기 구성된 ‘부정선거감시단’이 함께 활동하게 된다.

ⓒ민주당 광주시당 제공
ⓒ민주당 광주시당 제공

추진단은 “코로나19 여파로 예년보다 투표율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무분별한 불법선거운동은 유권자의 불편은 물론, 선거에 대한 무관심과 투표율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불법선거운동의 감시 및 예방활동과 함께 선거법을 철저히 준수하는 선거운동에 민주당이 솔선수범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각 후보 캠프의 부정선거감시팀과 협조하여 타당 후보의 선거법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민주당 후보들의 선거법 준수를 위한 지원 활동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명선거추진단은 “더불어민주당의 모든 후보는 선거법은 물론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운동에 앞장설 것”이라며 “선거법과 관련한 논란과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고 후보들의 준법선거운동을 뒷받침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