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의원, 국회의장 공로패 수상
황주홍 의원, 국회의장 공로패 수상
  • 박인배 기자
  • 승인 2020.03.2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홍 의원(농해수 위원장, 민생당, 고흥․보성․장흥․강진)이 지난 25일 국회입법조사처 설립 13주년 기념 국회의장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로패는 국회입법조사처의 입법조사분석회답서를 적극 활용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국회의원 4명(황주홍, 김현아, 신창현, 김종민)에게 수여되었고, 입법조사처에 따르면, 황주홍 의원은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총 139건을 의뢰함으로써 전체 국회의원 중 첫 번째로 많은 입법조사분석회답을 요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입법조사분석회답은 국회의원의 법률안 발의 또는 위원회의 법안 심사과정에서 필요한 정보·자료를 제공하는 입법조사처의 기본적이고도 핵심적인 업무로, 국회입법조사처가 공식적으로 출범한 2007년에는 86건에 불과하였으나 조사회답 요구의 급증으로 2010년 9월에는 1만건을 돌파한데 이어 2019년 12월에는 약 6만 7천건을 돌파하였다.

황주홍 의원은 “입법부인 국회의원으로서 제 역할을 다하고자 했는데 공로패까지 주셔서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히고, “제 입법 방향은 늘 세 가지다. 농어민·농어촌·농어업에 관한 입법, 여성과 장애인 그리고 저학력자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입법, 관료들의 나라를 국민의 나라로 바로잡는 입법이다. 대한민국을 위해 눈을 부릅뜬 호밀밭의 파수꾼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