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의 미래, 시민의 삶 포기하지 말아 달라”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6일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한국노총이 광주시 노사민정협의회가 결의한 ‘투자유치 협약서’파기를 선언한데 대해 큰 우려를 표명하고 “어떤 경우에도 대화와 타협의 논의 테이블을 절대 포기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민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광주광역시의회에서 “노사상생형 광주형일자리 사업에 노동계가 빠지면 사업은 그 순간 좌초 되는 것”이라며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을 하면서 한전공대 설립, 광주형일자리사업과 같은 문재인 대통령의 호남 관련 공약을 챙겼던 당사자로서, 또한 새로운 광주를 만들겠다고 나선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문제 해결에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는다”고 말했다.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을 예비후보가 16일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형일자리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을 예비후보가 16일 광주광역시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형일자리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그는 또 “광주형일자리는 아무도 가보지 않은 길이기에 제도, 문화, 인식 등 사회적 수용성이 낮을 수밖에 없다”며 “사업의 순항을 위해서는 대화에 기초해 제도를 바꾸고 문화와 인식의 장벽을 낮추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 후보는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을 지향하는 새로운 경제모델인 “광주형 ‘좋은’ 일자리사업은 광주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정치권과 노사정 주체를 비롯해 지역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자”고 제안했다.

민 후보는 마지막으로 “이 과정에서 노사정 어느 한쪽도 배제되거나 존중받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해달라”고 강조하며 “제 자신도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정부 정책의 맨 앞자리에 광주형일자리를 놓고 지역의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