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4월24일, 시민생활 밀접한 5억원 이하 단년도 사업 대상

광주광역시는 2021년도 예산에 반영할 시민참여예산제 ‘시민제안 공모사업’을 16일부터 4월24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광주시에 거주하는 일반시민이나 단체는 누구나 제안이 가능하며, 대상은 광주시 사무 중 시민생활과 밀접하고 시민 수혜도가 높은 5억원 이하 단년도 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시민참여예산 활성화를 위해 자치구 소관 사업으로 5000만원 이하 생활밀착형 단년도 사업도 발굴할 계획이다.

시민제안사업 접수는 문화관광체육, 복지건강, 환경생태, 도시재생, 일자리경제, 교통건설, 일반행정(인권, 안전, 주민자치 등) 등 7개 분야로 나눠 접수받는다.

다만 법령위반, 중복, 특정단체 이익을 위한 사업, 낭비성 사업 등은 공모사업 심사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광주시 시민참여예산 홈페이지 또는 시 예산담당관실에 우편, 이메일(andy9750@korea.kr), 팩스(062-613-2419)로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시민 제안사업은 8월까지 사업부서 타당성 검토와 시·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 등을 통해 유사사업 통합, 사업비 조정 등을 거친 후 총회에서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사업은 2021년도 예산에 반영된다.

시민제안사업 중 우수 제안자와 우수 활동자에 대해서는 연말에 시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