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광(光) 디자인 모티브로 오매(五魅)를 오색으로 표현
12일까지 캐릭터 작명 이벤트…4월까지 응용형 10종 제작

광주광역시는 지난 2월21일부터 3월1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오매광주 캐릭터 공모 우수작 선호도 조사’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선호도 조사 결과 빛 광(光)자를 디자인 모티브로 광주의 매력 다섯 가지를 오색으로 표현한 B안이 3363표를 얻어 오매광주 캐릭터로 선정됐다. 그 뒤를 이어 A안이 3334표, C안이 2362표를 얻었다.

'오매 광주' 캐릭터.
'오매 광주' 캐릭터.

선호도 조사는 시청사 로비 입구와 홈페이지 및 시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오매광주 홈페이지, 오매광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총 9059명이 참여한 가운데 1,2순위의 캐릭터 간 29표차로 박빙의 승부를 보여줬다.

이벤트 결과는 오매광주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선작 1명에게는 3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가작 2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광주시는 5~12일 캐릭터 작명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캐릭터의 이름을 지을 계획이며, 3월 중 수정 작업을 거쳐 기본형을 최종 확정하고 4월까지 10종의 캐릭터 응용형을 추가 제작할 예정이다.

이영동 광주광역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오매광주 캐릭터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주먹밥, 상추 튀김 등 광주 7미와 다양한 광주의 관광 자원을 전국에 알리겠다”며 “광주의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가 곳곳에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