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예비후보,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도 넘어...법적조치 취할 것"

이형석 민주당 광주 북구을 후보가 '전진숙 예비후보의 신천지 방문설'과 관련한 경선지연을 두고 명예훼손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형석 민주당 광주 북구을 총선 예비후보.
이형석 민주당 광주 북구을 총선 예비후보.

1일 이 예비후보는 입장문을 내고 "최근 북구을 경선 지연과 관련해 민주당 중앙당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예비후보는 "상대 후보의 토론회 불참카드를 활용한 명백한 셀프확산에 불과하다"며 "당내 경선에서 마타도어가 선을 넘었다고 판단해 향후 이형석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등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상임대표 한윤희)은 지난달 29일 성명을 내고 "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시민의 불안감을 이용하여 특정후보 '신천지 방문설'을 선거에 이용한 이형석 후보의 자격을 박탈하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이형석 예비후보는 1일 광주전남여연에 공문을 보내 '허위사실 유포'와 '후보자 비방죄' 혐의가 있다며 성명서 철회, 공개사과, 재발방지를 요청했다.  

이같은 이 예비후보의 입장을 두고 광주전남여연은 2일 모임을 갖고 대책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형석 예비후보는 "단순한 업무 협의에 불과할 뿐 이형석 후보는 상대 후보의 신천지 방문 사실을 단정한 적이 없다"며 "토론회 주최 측 한 곳에 제보에 의한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했을 뿐 의혹에 대해 유포하거나 공표한 사실이 없다. 또한 토론 일정은 정상적으로 진행하기로 되어 있었다"고 반박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지난달 24일 외부 제보를 바탕으로 생방송 토론회를 주최한 CMB광주에 전진숙 예비후보의 '신천지 방문설'에 대해 사실확인 후 토론회를 개최하자는 취지의 공문을 보내 전 예비후보로부터 강력한 반발을 샀다.

전 예비후보의 문제제기에 대해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실사를 통해 이를 확인하고 '재경선'과 이 예비후보에 대한 '비상징계'를 지난달 28일 민주당 최고위에 요청한 상태다.

민주당 최고위는 2일 오전께 열릴 예정이어서 최종 결정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