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종 더불어민주당 광산구을 예비후보는 광주광역시교육청 이전, 교육정보센터 건립, 명문사립고 유치 및 신설과 함께 시민정책제안으로 받은 거점도서관, 소규모 도서관 건립를 19일 발표했다.

박시종 민주당 광주 광산을 예비후보.
박시종 민주당 광주 광산을 예비후보.

현재 서구에 위치한 광주광역시교육청은 1998년 개청이후 노후화로 인해 업무 및 회의 공간, 민원주차공간 등이 부족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박 예비후보는 광산구로 광주광역시교육청의 이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의 이전은 광산군교육지원청의 복원을 연상시키는 역사·교육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전 후 시교육청이 관내 교육환경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는 기대를 담고 있다.

광산구는 과밀학급과 원거리 고교 배정으로 초·중·고생 자녀를 둔 학부모와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 민원이 많으며 이러한 교육문제로 타구로 이사를 계획하거나 이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박시종 예비후보는 “시교육청의 이전을 추진 후 광산의 교육환경을 하나 둘 해결해나갈 것이다”며 “신규 고교, 영재학교 등을 설립하거나 명문고등학교의 이전도 동시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가장 관심을 가지는 정시, 수시 등의 대입정보는 물론 유학, 평생교육 등 교육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지원하는 교육정보센터를 건립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민정책제안 오픈플랫폼 [함]을 통해 제안으로 받은 지역 거점 도서관 및 소규모 도서관 건립에 대한 추진도 공약했다.

박시종 예비후보는 전남 화순 출신으로 ▲전남고 ▲서울대학교 삼민투위원장 ▲김대중 대통령 후보 비서실 전략기획팀 ▲광주환경운동연합 집행위원장 ▲문재인대통령후보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선대위 전략기획홍보 총괄본부장 ▲문재인정부 1기 청와대 선임행정관을 거쳐 노무현재단 광주지역위원회 공동대표, 시민의힘 상임대표, 광주혁신포럼 공동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