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민을 위해 인내하고 또 인내해 왔다. 품격있는 정치에 임해 달라"

이석형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대본부는 16일 “공명선거를 가로막고 거짓 정보를 생산해 흑색선전하는 무리에게는 즉각적이고 단호한 대처로 관용을 베풀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이어 “사실 확인절차 없이 보도자료를 인용·보도한 인터넷매체에 대해서도 언론중재위원회 제소와 함께 법적 책임을 묻겠다”라고 강력히 경고했다.

이석형 예비후보 선대본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민주당 후보자공천심사가 진행되고 있는 중차대한 시점에 없는 사실로 혹세무민(惑世誣民) 정치를 하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또 “거짓 정보를 생산해 상대 후보를 흑색선전하고 중앙당에 책임을 묻는 것은 선거에 임하고 있는 관계자들과 주민들에게 피로감만 더해줄 뿐”이라며 유감을 표명하고 “품격있는 정치에 임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예비후보 선대본부는 “이용빈 후보의 처(妻)는 모욕감을 주는 인신공격성 문자를 밤늦은 시각 23시경에 보낸 사실도 있다”고 주장했다.

또 “이석형 예비후보는 좋은 정치를 위해 그동안 흑색선전과 유언비어에도 정치발전과 광산구민을 위해 인내하고 또 인내해 왔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흑색선전과 같은 구태정치는 풀뿌리민주주의의 기틀을 세우는 데 크나큰 악영향을 미치는 악성 바이러스와 같다”며 “지역민의 갈등과 대립, 악성 바이러스를 치유하고 정체된 지역 발전을 위해 후보자가 앞장서자”라며 재차 “네거티브 없는 클린정책선거”의 공식선언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