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전 의원 호남정치에 자격 없다”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산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7일 “안철수 전 의원은 호남정치에 자격이 없다”며 “선거 때만 갑자기 나타나 국민 운운하며 읍소하는 뜬금없는 정치, 철 지난 행세 주의를 멈추고, 당장 정계를 떠나라”고 밝혔다.

이용빈 민주당 광주 광산갑 예비후보.
이용빈 민주당 광주 광산갑 예비후보.

이용빈 후보는 “16일 안철수 전 의원이 이끄는 국민의당(가칭)이 광주에서 창당대회를 개최했다”며 “맥락 없는 무작정 비난 정치, 민생에는 관심 없고, 정치생명 연장에만 여념뿐인 무책임 정치에 국민들이 신물 났다”고 말했다.

이어 이용빈 후보는 “안철수라는 아이콘, 이제는 수명 다한 전구의 필라멘트, 구태세력 연명 치료사에 불과하다”며 “정치는 멀찌감치 서서 고급지게 평론만하는 것이 아니라, 곁에 서서, 함께 지켜내고, 끝까지 책임지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용빈 후보는 “구태세력을 껴안고, 구시대 흐름과 함께 정계를 떠나주는 것이 마지막 역할”이라며 “‘이건 나라냐’라고 호소하자는 안철수 위원장에게 국민들이 “그런데, 여태 당신은 뭐 했느냐”라고 전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용빈 후보는 지난 2016년 총선 당시 더불어민주당 풀뿌리호남인재1호로 영입되어, 광산구갑에 출마했으나, 당시 국민의당 김동철 후보에게 패배했다.

지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 동안 더불어민주당 광산갑 지역위원장을 맡으면서 절치부심, 와신상담 후 이번 4·15 총선에 재도전 중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