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종 광산을 예비후보, , "광주, AI 중심 도시로"
박시종 광산을 예비후보, , "광주, AI 중심 도시로"
  • 조지연 기자
  • 승인 2020.01.3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시종 민주당 광주 광산을 예비후보는 광주시가 추진 중인 제4차 산업혁명시대, AI(인공지능)시대의 대한민국 중심도시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광주시 추진 전략에는 데이터 클러스터 조성 사업, AI 인재양성, 시민참여 AI도시 등 공약으로 발표한 내용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며 "앞으로 국회에 들어가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박시종 민주당 광주 광산을 총선 예비후보.
박시종 민주당 광주 광산을 총선 예비후보.

앞서 지난 29일 광주시는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AI) 시대를 열어갈 ‘대한민국 중심 도시’를 대내외에 공식 선언했다.


박시종 예비후보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CGI 센터 등 기존 광주의 기반시설을 활용한 문화·예술·기술 융합으로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CT연구소 설립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광주의 4차 산업혁명시대의 발 빠른 준비와 대응을 위한 국회차원의 활동은 지역 국회의원 8명이 개인적으로 튀는 각개전투가 아닌 팀플레이로 진행 해야한다”며 “소통과 혁신의 아이콘인 박시종이 지혜를 모으며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광주가 인공지능 중심도시로, 대한민국 AI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게 노력할 것이다”며 “특히 지역의 10대 청소년부터 어르신들까지 누구나 AI를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지역의 산업, 경제가 활성화와 광주, 광산 미래의 먹거리를 준비할 수 있게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박시종 예비후보는 전남 화순 출신으로 △서울대학교 삼민투위원장 △김대중 대통령 후보 비서실 전략기획팀 △문재인대통령후보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선대위 전략기획홍보 총괄본부장 △문재인정부 1기 청와대 선임행정관을 거쳐 노무현재단 광주지역위원회 공동대표, 시민의힘 상임대표, 광주혁신포럼 공동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