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와이파이 전국 확대 적극 환영

최회용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6일 “민주당의 총선 1호 공약인 무료 와이파이 전국 확대를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최회용 민주당 광주서구을 예비후보.
최회용 민주당 광주서구을 예비후보.

최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공약은 국민들의 실생활과 직결돼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실용적이고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어야 한다"며 "와이파이 확대는 통신비 절감이라는 국민적 공감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피력했다.

앞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전날 '공공 와이파이 전국 확대'를 주요 골자로 한 총선 1호 공약을 발표했다.

이 공약에는 올해 전국 1만7000개소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하고, 2021년과 2022년에는 총 3만6000개의 공공와이파이 시설 확대 구축한다는 내용 등이 담겼다.

최 예비후보는 "공공 와이파이 확대 정책으로 20∼30대 청년세대의 통신비 절감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며 "청년들을 위한 정책인 만큼, 민주당의 이번 공약(公約)이 공약(空約)이 되지 않게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현재 최 예비후보는 민주당의 '청년정책'에 맞춰 청년들의 의견 수렴을 위해 이달 초부터 '청년 보좌관'을 모집하는 등 광폭 선거행보에 나서고 있다.

또한 제2순환도로 공익처분을 통해 시내버스 청소년 요금을 대폭 할인하겠다는 공약도 내놨다.

한편 최 예비후보는 참여자치21 공동대표, 광주여대 보건행정과 겸임교수, 행전안전부 예산바로쓰기 국민감시단 등을 역임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정책위원,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정책특별보좌관, 한길세무회계사무소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