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박물관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 운영

국립나주박물관(관장 은화수)은 2020년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움직이며 배워요!’, ‘만들며 배워요!’ 라는 2개의 큰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나주박물관 제공
ⓒ국립나주박물관 제공

국립나주박물관에서 몸을 움직이며 배워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예로부터 전라도 지역에서 많이 놀았던 ‘깍쟁이 윷’을 직접 만들어 놀아 보는 <던져라, 깍쟁이 윷!>을 마련했다.

전라도에서는 종지를 ‘깍쟁이’라고 부르는데, 종지에 작은 윷가락을 넣고 흔들어 던지는 놀이로, 어린이들이 직접 ‘깍쟁이 윷’을 만들어 놀아 볼 예정이다.

<쭉쭉쭉, 몸으로 말하는 동물이야기>는 전시실 속 동물 모양 문화재를 찾아, 요가 동작으로 동물을 표현해 보는 체험으로 전시실 미션과 요가를 통해 박물관 속 동물 모양 문화재를 재미있게 알아볼 예정이다. 요가를 활용한 동물 모양 문화재가 어린이들을 통해 어떻게 표현될지 기대되는 프로그램이다.

엄마, 아빠와 함께 뚝딱뚝딱 만들며 배워볼 주제는 <빛나는 금성관>과 <영산강에서 발견된 나주배>이다.

<빛나는 금성관>은 작년에 보물로 지정된 나주에 있는 금성관에 대해 알아보고, 아크릴에 판화기법으로 금성관을 표현하여 분위기 있는 등을 만들어 보는 체험이다.

<영산강에서 발견된 나주배>는 영산강에서 발견된 뱃조각과 전시된 나주배에 대해 알아보고, 옛날 영산강과 우리 선조들의 생활 모습을 생각하며 ‘나만의 황포돛배’를 만들어 보는 체험이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국립나주박물관 홈페이지(naju.museum.go.kr : 교육・행사마당 > 교육프로그램 > 방학교육)에서 교육별 해당 기간에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나주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