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문 [전문]

정의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나경채)은 오늘부터 시작되는 21대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등록을 선거제도개혁 완수을 위해 잠정 보류한다.

정의당 광주시당은 패스트트랙에 태워졌던 안을 전제로 광주 6개 전 지역구 후보가 당내 절차를 거쳐 지역구 후보자 출마기자회견을 시작으로 오늘 예비후보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225:75석 준연동제 선거제도 합의안 시일이 가까워 오자 두 거대정당의 검은 속내가 드러나기 시작하며 국회는 연일 엄청난 진통을 겪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역구 의석 줄이기 ‘절대불가’인 250석을 관철시켰으며, 50% 준연동제도 모자라 급기야 비례 50석에 캡을 씌우고 석패율제를 빌미삼아 온갖 음해와 협박으로 선거제도개혁을 누더기 안으로 후퇴시키려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또한 어제 국회에서 당대표주도하에 당원들의 난동과 입에 담을 수 없는 폭언이 있었다. 대한민국 국회는 극우세력에 의해 점령당했다.

민주당은 알량한 정치 기득권을 지키는 데만 골몰하여 적폐세력인 자유한국당과 한 통속이 되어 기득권을 고수할 것이 아니라 다시금 정치개혁의 대의로 돌아오기 바란다.

정의당 광주시당은 예비후보등록을 잠정 미루고 민심 그대로의 선거제도개혁을 위해 마지막까지 투쟁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2019년 12월 17일


정의당 광주광역시당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