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선관위, 10일 오후 2시,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3층 다목적실서
출마예정자 대상으로 예비후보등록 및 선거운동 방법, 제한·금지행위 등 안내

오는 17일 내년 4월 총선 출마예정자의 예비후보등록을 앞두고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가 설명회를 개최한다.

광주시 선관위는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3층 다목적실에서 국회의원선거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사무장·선거사무원 선임예정자, 정당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선거 길잡이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년 4월 21대 총선을 앞두고 광주시 선거관리위원회 관게자들이 '총선 포스터'를 분류하고 있다.
내년 4월 21대 총선을 앞두고 광주시 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들이 '총선 포스터'를 분류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내년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예비후보자등록신청개시일(12월 17일)을 앞두고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 국회의원선거 주요일정 및 예비후보자 등록절차 ▲ 예비후보자가 할 수 있는 선거운동방법 및 제한·금지행위 ▲ 보도자료 작성 등 언론홍보방법 등의 내용이 안내된다.

광주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예비후보자 등록방법과 서류 구비 요령 등을 알기 쉽게 안내하는 자리"라며 " 입후보예정자 및 관계자들이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

-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