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목싸목 걸었제' 출판기념회
'싸목싸목 걸었제' 출판기념회
  • 예제하 기자
  • 승인 2019.11.13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 15일 오후 5시 어르신들 삶의 이야기 담은 자서전 선보여

광주 동구가  어르신 생애출판사업으로 발간한 어르신들 자서전 ‘싸목싸목 걸었제’ 출판기념회를 오는 15일 오후5시 광주 동구청 3층 상황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23명과 함께 진행한 이번 ‘어르신 생애출판사업’은 어르신들의 삶의 기억과 지혜를 후세대와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광주 동구청제공
ⓒ광주 동구청 제공

광주 동구는 지난 6월 참여자를 공개모집하고 7~8월 글쓰기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삶의 이야기를 글로 옮겨 적는 과정을 거쳐 총 5권의 자서전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출판은 지역의 청년들과 함께 진행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조선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재학생과 대학원생으로 꾸려진 ‘청년멘토단’이 어르신들과 함께 했다.

신형철 교수의 지도로 문예창작학과 학생 8명이 어르신 글쓰기교육을 담당하고, 황중환 교수의 지도로 만화애니메이션학부 학생 8명이 어르신들의 글을 삽화로 옮겨 담는 작업을 진행했다.

15일 출판기념회에서는 참여어르신들의 재능을 뽐내는 자리도 마련된다. 판소리, 스포츠댄스 등의 공연을 어르신들이 직접 선보이고 자작시를 낭송하는 등 출판기념회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 동구청 1층 로비에서는 15일부터 29일까지 이번 자서전과 관련된 전시회를 진행한다. 박일구 사진작가가 직접 찍은 어르신들의 프로필사진과 글, 대학생들이 그린 삽화 등이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