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트(GIST, 총장 김기선) 연구원(GRI, 연구원장 김인수)이 지역사회 및 국가차원에서의 R&D 사업의 효과적 참여를 유도하고자 국가대형연구개발 사업 기획을 위한 신규 연구사업 유치전략 공청회를 6~7일에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지스트 교수 및 연구원이 기초원천 5건, 개발응용 11건 등 총 16건의 기획 연구를 발표하고, 외부 전문가 의견 청취 및 연구자와의 토론을 통해 국가대형연구개발 사업기획의 실요성과 완성도를 제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추진되었다고 지스트가 밝혔다.

6일부터 7일까지 지스트에서 열린 국가대형연구과제 유치 전략을 위한 공청회. ⓒ지스트 제공
6일부터 7일까지 지스트에서 열린 국가대형연구개발 유치 전략을 위한 공청회. ⓒ지스트 제공

이틀간 열린 공청회는 첫날인 6일 오전 10시 지스트 오룡관에서 지스트 김기선 총장, 송종인 부총장, 김인수 연구원장 등 주요 보직자와 국내 기획 및 정책 자문위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김기선 지스트 총장은 “본 공청회를 통해 지스트가 지역 사회에서 연구기획 리더십을 갖는 데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면서, “나아가 지스트가 광주시와 정부에 국가대형연구사업을 제시해 산학연이 공동으로 연구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인수 지스트 연구원장은 “이번 행사가 지스트 차원의 새로운 도전이라 할 수 있는 대형연구과제의 기획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국가차원에서 R&D 사업의 효과적 참여를 유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