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트 과학문화주간 맞아

GIST(지스트, 총장 김기선) 창업진흥센터(센터장 조병관)가 지스트 과학문화주간을 맞아 ‘제4회 2019 GIST CEO FORUM’ 행사를 5일 GIST 오룡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은 이번 CEO 포럼은 “창업도시, 광주! 인공지능을 품다.”를 주제로 지역 기업인, 창업가, 학생 및 연구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과학과 기술, 창업과 CEO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창업 포럼 행사이다.

CEO 포럼의 사전 행사로 GIST 학생들의 컨퍼런스 행사인 ‘GIST 스타트업 나이트’가 11월 4일(월) GIST 오룡관에서 ‘너의 길을 찾아라’를 주제로 다양한 분야에서 스스로의 길을 찾아가며 창업한 대표들을 모시고 창업강좌를 진행하며 GIST 창업지원 및 교육프로그램 소개, 창업선착순 퀴즈, DJ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된다.

5일 CEO 포럼 행사에는 아이덴티파이(주) 김의중 대표가 ‘AI(인공지능) 국내외 최신 현황 및 현안’을 주제로 미니 강좌를 진행하며, 네이버 양상환 센터장, 아이덴티파이(주) 김의중 대표, (사)한국인공지능협회 이병훈 이사장, GIST 출신 투자 심사역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한정봉 심사역 등이 패널로 참여하는 ‘인공지능 10년 후 모습 및 대처 방안 그리고 창업을 준비하는 자세’를 주제로 공감토크가 개최될 예정이다. 공감토크 종료 후에는 이준형 마술사의 ‘인공지능 마술 퍼포먼스’ 공감콘서트가 펼쳐질 계획이다.

또한 창업 성과물 전시회가 5일 GIST 오룡관 로비에서 진행되며, GIST 입주기업 및 창업도약패키지 수혜 기업 ㈜에스오에스랩, ㈜제이카, ㈜이노글로벌, ㈜와와컴퍼니 등14개 기업 및 GSS 프로그램 참가 8팀 등의 참여로 수소자동차 넥소 시승, VR 체험, 라이다 기술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며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 후반에는 GIST 창업프로그램인 ‘IPP 프로그램’ 및 ‘CCC 프로그램’ ‘T2M 프로그램’,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등 참여한 10개 기업들의 투자유치 IR과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10개 기업들 중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에 참여한 청중평가단을 대상으로 최고금액의 투자자금을 유치한 기업에게는 상금 2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며, 다양한 경품 행사도 펼쳐진다.

조병관 센터장은 “이번 CEO 포럼은 지역경제를 이끌고 있는 CEO들이 한 데 모여 창업 분위기 확산 및 붐을 일으킬수 있는 유익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더불어 “GIST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고 성공 모델을 발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우수 인재가 유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