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5시 광주 동구 금남로에서 개최
본행사 마치고 지산동 광주고검 앞까지 행진

'검찰개혁' 광주시민 2차 촛불대회가 오는 12일 오후 5시부터 광주 동구 금남로에서 열린다.

'검찰개혁 적폐청산을 위한 광주시민행동'은 2차 촛불집회 장소를 더 많은 시민들이 모일 수 있도록 금남로로 정하고 오후 5시부터 사전 마당 행사를 펼친다. 이어 오후 6시에 본행사를 열어 참여단체 대표 발언과 시민 자유발언, 노래 공연 등으로 1시간 30분 동안 문화제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 5일 광주 동구 지산동 광주고검 앞에서 '검찰개혁'을 촉구하는 광주시민 1차 촛불대회가 열리고 있다.
지난 5일 광주 동구 지산동 광주고검 앞에서 '검찰개혁'을 촉구하는 광주시민 1차 촛불대회가 열리고 있다. ⓒ광주인

본행사 이후 오후 7시30분부터는 금남로에서 동구 지산동 광주고검 앞까지 촛불행진을 갖고 해산한다고 밝혔다.  

검찰개혁 광주행동은 2차 촛불대회를 앞두고 "검찰개혁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국민들은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다"며 "지난 9월 28일, 10월 5일 서울에서 열린 검찰개혁 촛불집회에 어마어마한 인파가 몰리며 이를 증명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기회에 완전한 적폐청산을 하자는 국민의 요구에 따라 광주시민사회단체들과 개인들이 모여 지난 10월 5일 1차 광주 촛불을 만들었고, 광주시민 1,000여명이 함께 모여 사회대개혁을 외쳤다"고 말했다.

이번 광주시민 2차 촛불대회는 지난 5일 촛불에 참여하였던 광주주권연대, 광주전남대학생진보연합, 광주지역일반노동조합, 광주전남추모연대, 전남대학교민주동우회, 통일의병 등의 단체들이 주최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