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TV홈쇼핑 통해 판매된다
광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TV홈쇼핑 통해 판매된다
  • 조지연 기자
  • 승인 2019.10.08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SK스토아, 제품 유통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유통채널 등 연계 추진…TV홈쇼핑, 온라인몰 진출 지원

광주광역시와 SK스토아㈜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광주시와 SK스토아㈜는 8일 오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유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광주시는 지역 내 경쟁력 있는 사회적기업 상품을 발굴해 판로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병훈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왼쪽)과 윤석암 SK스토아 대표.
이병훈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왼쪽)과 윤석암 SK스토아 대표.

SK스토아㈜는 컨설팅 등 광주 사회적경제기업이 생산한 우수한 제품이 고객들에게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통합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 양 기관은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 경쟁력 강화, 유통채널 연계 협력지원 등을 공동 추진한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은 TV홈쇼핑, 온라인몰 등 유통 채널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양 기관은 홈쇼핑 사업 외에도 브이(V)-커머스(동영상 기반)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도 시장 경쟁력을 갖춰야만 사회혁신 주체로 바로 설 수 있다”며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판로를 확대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이사는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함을 알리고, 사회적경제를 중심으로 착한 소비가 확산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에도 광주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