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훈 전 목포시의원, 법원에 제명 '집행정치 가처분 신청'
광주전남 여성, 시민사회단체, 김훈 전 목포시의원 '규탄'

ⓒ예제하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전남여성인권단체연합 등 5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17일 오전 광주지방법원 앞에서 '김훈 전 목포시의원의 제명처분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예제하
ⓒ예제하
한윤희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있다.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여성단체와 시민단체 대표들이 17일 오전 기자회견을 마치고 광주지방법원 민원실에 '김훈 전 의원의 가처분 신청을 기각해달라'는 탄원서를 접수하고 있다. ⓒ예제하

1년여 동안 동료 여성의원을 상대로 지속적인 성희롱 발언을 일삼다가 목포시의회와 더민주당 전남도당으로부터 제명을 당한 김훈 전 목포시의원이 최근 법원에 '제명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한것이 알려지자 시민사회가 크게 반발하고 있다.

전남여성인권단체연합과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목포여성의전화 등 50여개 시민사회단체는 17일 오전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동 광주지방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훈 전 목포시의원을 규탄하고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기각하라고 촉구했다.

시민사회단체는 기자회견에서 "성희롱 가해자 김훈은 시의원 자리에 연연하는 몰염치한 행각을 멈추고 사람 된 도리로서 깊이 반성하며 책임있게 행동하기 바란다"고 기처분 신청행위를 규탄했다.

이어 "가처분 신청은 자신의 성희롱 가해에 대한 아무런 문제의식이 없는 낮은 성인지 감수성을 보여 주는 것으로 성평등과 여성인권에 대한 인식 부재"라며 "오로지 자신의 지위 확보만을 위해 행하고 있는 비릿한 태도는 건전한 사회 상식을 가진 시민으로서 자격조차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규탄했다.

이들 시민사회단체는 기자회견을 마치고 광주지법 민원실에 김 전 의원의 가처분 신청을 기각해달라는 탄원서를 접수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