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사장 박성철)은 5일부터 6일까지 대전 전력연구원에서 열리는 '제1회 지능형 디지털 발전소(IDPP_Intelligent Digital Power Plant) 컨퍼런스 2019'에 참가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IDPP 컨퍼런스는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IoT 등 4차 산업혁명 물결속에서 우리나라 발전 산업이 나아갈 올바른 방향과 역할을 짚어 보고 산학연, 각 발전 산업 분야의 우수기업과 전문가가 참석하여 발전기술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개최 되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79개 산·학·연 기관 참가하고 21개사의 주요 발전 솔루션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에 한전KDN은 발전소 제어망 정보보호 플랫폼(K-SecureTrap Suite) 과 태양광발전 감시제어시스템 2종의 솔루션을 출품한다.

발전소 제어망 정보보호 플랫폼(K-SecureTrap Suite)은 ABB, Emerson DCS(분산제어시스템) 발전제어시스템에 대한 외부 사이버 침해 공격에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통합 보안관리 솔루션이다.

주요기능으로 분석탐지 및 탐지상태 모니터링, 원시 로그 데이터 취득 기능 등이 있다.

또한 태양광발전 감시제어시스템의 경우 매가솔라급 대규모 태양광 발전 설비를 운영 요구상황에 맞춰 최적화시켜주는 솔루션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