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소형 태양광 보급 확대
공동주택 소형 태양광 보급 확대
  • 조지연 기자
  • 승인 2019.09.0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공동주택 경비실 옥상 설치도 추가 지원

광주광역시는 9월부터 공동주택 경비실 옥상에 설치하는 소형 태양광에도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공동주택 빛고을발전소(소형 태양광) 보급지원 사업은 공동주택 발코니에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소형 태양광발전시스템(250W~350W, 이하 ‘소형 태양광’)의 설치비(60여 만원) 중 보조금(43여 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광주시가 보급한 소형 태양광 시설이 발코니에 설치돼 있다. ⓒ예제하
광주시가 보급한 소형 태양광 시설이 발코니에 설치돼 있다. ⓒ예제하

광주시는 공동주택 경비실의 냉난방 설비 가동 전기료 부담을 줄여 경비원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발코니 난간뿐만 아니라 경비실 옥상에 설치하는 소형 태양광에도 보조금을 지원키로 했다.

보조금은 경비실 옥상 당 소형 태양광 2개까지 지원하며, 발코니 설치와 동일하게 소형 태양광 300W 1개 기준으로 총 설치비 60여 만원 중 보조금 43만원을 지원, 자부담은 17여 만원 정도다.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급하는 인세티브는 올해 설치 대상으로 아파트 1개 동당 5개 이상 설치 시 3만원, 1개 단지당 10개 이상 설치 시 5만원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지급한다.

경비실 옥상에 설치한 소형 태양광은 단지 당 실적으로 들어가 동일하게 인센티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건축법상 공동주택(광주광역시 내)으로 관리주체(관리사무소 등)의 설치 동의를 받고, 발코니 및 경비실 옥상에 소형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는 우수한 일조권을 보유한 장소다.

시공 기업은 시가 전문 시공업체로 선정한 참여기업(시 홈페이지 공고) 중 신청자가 보급 제품과 자부담 금액 등을 고려해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