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이진식, 이하 ACC)은 9월 7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오후 2시30분)에 1시간동안 ACC 가을철 특별 프로그램 ‘ACC 공공미술 투어’를 진행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설치된 공공미술 작품에 대한 해설과 함께하는 ‘ACC 공공미술 투어’

 

이번 ‘ACC 공공미술 투어’는 최정화 작가 <Ancestral Landscapes> 등 ACC의 공공미술 작품을 소개하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ACC 내·외부에 설치되어 있는 공공미술 작품을 비롯해 ACC 공간을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특히 ACC는 이번 투어에 참여하는 방문객들에게 ACC 공공미술 작품을 모티브로 제작한 엽서집을 증정할 계획이다.

ACC 홈페이지(https://www.acc.go.kr) 내 ACC 투어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하며 현장접수의 경우 당일 취소분 또는 미예약분에 한해서 가능하다.

한편, ACC는 올해 4월부터 ACC공간을 설명하는 기본투어 프로그램 외에 계절별 특성에 맞는 특별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가을 ‘공공미술투어’에 이어서 겨울철 ‘ACC 백스테이지 투어‘도 운영할 계획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AC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식 전당장은 “전당 투어는 전당의 다양한 전시작품 및 문화공간을 해설사의 스토리텔링과 함께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ACC는 계절별 특성에 맞는 전시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들이 우수한 전당 콘텐츠와 문화공간을 접하고 향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